티스토리 뷰

 

2016년 2월부터 2018년 2월까지 2년동안 어린이집에서 사회복무요원 한 후기

 

저는 사실 어린이집에도 공익을 뽑는다는 것을 신청할 때 알았답니다.

집 바로 앞에 어린이집이 있다는 것을 알고, 신청하게 되었답니다.

 

한 달동안의 훈련을 받고 나와 어린이집에 근무하게 되었는데요.

공익은 저 혼자였고, 남자 또한 저 혼자였답니다.

 

하는 일은 주로

1. 선생님이 일이 있을 때 잠깐 아이들과 놀아주기

2. 무거운 짐 들거나 맡은 구역 청소

3. 견학이나 야외활동 시 같이 활동보조

4. 각종 잡일

 

일단 1번은 정말 즐겁답니다^^

저는 아이들을 워낙 좋아하는지라 아이들과 놀때 그렇게 즐겁더라구요.

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9시간동안 아이들과 같이 있는데 안 친해질 수가 없구요.

 

2번은 뭐 그렇게 어렵지 않았어요.

제가 많은 구역을 청소하는게 아니라 선생님마다 맡은 구역이 있기 때문에 저는

제가 맡은 구역을 청소했답니다. 저는 현관이랑 놀이터를 맡았었구요.

매일 청소하지는 않고 그냥 오늘은 좀 더러운거같다 하면 쓸었답니다.

 

3번 견학이나 야외활동시 활동보조

저희 어린이집은 한달에 한두번씩 견학을 갔는데 이 때는 장애아동을 맡았답니다.

물론 힘들지 않았다고 하면 거짓말이구요. 장애아동 케어가 제일 힘들긴 했답니다.

그래도 저는 어디까지나 케어 '보조' 이구요. 장애전담선생님이 계서서 무슨일이 생기면

그 분들이 알아서 조취를 취하신답니다.

 

4번은 뭐 말대로 잡일이에요.

이게 또 귀찮으면 귀찮다 할 수 있겠네요.

어린이집 특성상 각 반 내부에 뭘 많이 꾸며야 하는데

그 때 할일 없는 제가 도와주는 일을 했답니다.

 자르기나 코팅 이런일들을 했어요.

 

제가 생각했을 때 무슨 특별한 행사가 없거나 그러면

실 근무시간은 2,3 시간도 안되는거 같아요.

또 어린이집 무료고 집도 가까워서

식비, 교통비 모두 굳혔었어요.

 

 

견학 갔을 때 사진이에요.

일단 어린이집에 선생님으로 계시면 평소에는 있을 수 없는 엄청난 인기를 얻으실 수 있답니다.

어린이집에는 남자선생님이 극히 드물기 때문에 혼자 남자 선생님이라는 이점때문에

모든 인기를 독차지 할 수 있답니다.

저는 일부러 아이들과 놀아줄 때 많이 안아주거나 몸으로 놀아주는 걸 해줬어요.

다들 여자 선생님이니까 애들이 몸으로 노는걸 받아주기가 좀 어렵잖아요?

특히 남자애들이 너무 좋아하더라구요.

 

 

또 저희 어린이집은 한달에 한번씩 뒤에있는 가까운 산으로 숲체험을 했는데요.

사계절동안 변화하는 숲을 보면서 체험했답니다.

이 때 저는 그냥 아이들과 손잡고 노는게 다였답니다.

 

오히려 저는 야외활동 같이 나가는 게 좋더라구요.

하루죙일 앉아서 있는것보단 나가는게 전 더 좋아서말이죠!

 

아! 참고로 사회복무복은 안입었구요.

구청 검사오는 날에만 입었어요 ㅋㅋ

 

저는 탄력근무해서

8시 부터 5시까지 근무했구요.

 

점심시간 1시간은 자유시간이었어요.

그 때는 저는 집가서 (집까지 1분거리) 쉬었다 오구 그랬어요.

 

요즘 제가 알기론 근무지 경쟁률이 심하다죠? ㅠ.ㅠ

어린이집 한번 지원해보세요! 특히 아이들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정말 추천해드립니다.

물론! 뭐든지 케바케 이겠지만요.

 

또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!

친절히 알려드릴게요~

 

 

 

 

 

 

댓글